요즘 주식이 조금씩 반등하고 있습니다만, 아직 인플레이션이나 경기침체 등 악재들이 남아 있어서, 주식투자를 꺼리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하고 계시더라도, 조금 더 주가가 하락하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계실 듯 하구요.
최근에 은행 예적금 금리가 많이 높아진 상태라, 1년 이내라면 예적금으로 돈을 돌리면서 투자시점을 기다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 3개를 찾아봤습니다. 몇 가지 제약사항을 뒀는데요.
- 저축은행을 제외한 일반은행만: 요즘 저축은행과 일반은행 금리차가 얼마 없기도 하고, 안정성을 고려
- 기본금리와 우대금리 차이가 얼마 없는 상품만: 카드도 쓰고, 추천도 하고 등등의 귀찮은 우대금리 조건이 최대한 없는 상품 중에 금리가 제일 높은 상품을 찾았습니다.
- 예금과 적금 모두 운영기간은 1년 기준: 그 이상은 너무 긴 것 같아서...
'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음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된 사이트인데, '은행연합회'라는 사이트에 가면 예금, 적금 금리를 한번에 검색할 수 있게 되어 있더군요. 예적금 금리 뿐 아니라, 휴면예금 조회나 외화송금수수료도 한번에 조회할 수 있도록 메뉴를 제공하고 있어서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금상품 Top3
위에서 말씀드린 조건 3가지 하에서, 현재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상품 3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KDB산업은행의 'KDB Hi 정기예금'
그냥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1년 기준 3.60% (세전) 이자를 줍니다. 가입금액은 백만원 이상이어야 하는군요.
2. KDB산업은행의 'KDBdream 정기예금'
전혀 의도하지 않았습니다만, 또 KDB산업은행의 'KDBdream 정기예금'이 1년 기준 3.50%(세전) 이자를 주는군요. KDBdream Account 가입고객이 이 예금을 가입할 때 우대금리 0.1%를 가산하는 조건이 있습니다.
3. 우리은행 'WON 플러스 예금'
우대금리 조건없이 1년 기준 3.33% 이자를 줍니다.
적금금리도 확인 가능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적금금리도 바로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적금은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 금리가 많이 바뀌는 형태라 여기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은행연합회 사이트로 가시면, 적금금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6%를 넘은 상황이라 3% 대의 이자도 높다고 볼 순 없지만, 이렇게 높은 금리상품을 만나는 것도 거의 처음인 것 같습니다. 예적금 상품도 잘 활용하셔서 여윳돈이 놀지 않게 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등 다양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