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입출금 통장 중에 가장 금리가 높은 예금 통장 (일명 파킹통장)을 정리했습니다. 요즘처럼 투자처가 애매하고 언제 다시 투자를 해야할지 모르는 시점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아래 내용은 2022년 9월 기준 정보들이며, 이자율은 모두 1년 세전 기준입니다. 그리고, 높은 이자를 주지만 복잡한 조건을 요구하는 상품들 (ex: 웰컴저축은행의 '웰컴 직장인사랑 보통예금'은 연 3% 이자를 줍니다만, 급여이체 / 자동이체 / 멤버쉽 가입 이용동의 등의 복잡한 요구사항들이 있음)을 제외했습니다.
아래 소개된 상품들은 1)그냥 가입만 해도 높은 이자를 주거나, 2)아주 간단한 몇 가지 일만 하면 우대금리를 주는 상품으로만 정리했으니,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이상 주는 상품
1. 페퍼저축은행의 '페퍼스 파킹통장'
현재 시점 최고 이자를 주는 파킹통장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없이, 최대 5천만원까지 3.2% 이자를 줍니다. 원래 300만원까지만 3%대의 이자를 주다가, 이달부터 5천만원으로 올렸습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디지털뱅킹 전용상품이며, 1인 1계좌 한정입니다.
- 5천만원 이하는 연 3.2%, 그 이상은 연 1.0% 이자를 줍니다.
- 이자는 분기의 마지막 월 (3월, 6월, 9월, 12월)의 세번째 토요일까지 계산된 이자를 다음 영업일에 줍니다.
- 원리금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됩니다.
2. OK저축은행의 'OK세컨드통장'
전달까진 우대금리가 3.2%였는데, 이번 달부터 우대금리가 3.3%로 올랐습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1인 1계좌 한정이며, 비대면이나 영업점 방문으로 개설 가능합니다.
- OK e-읏통장을 가진 분은 추가개설이 안된다고 합니다.
- 1천만원까지 연 3.0%, 우대금리를 적용하면 3.2% 이자를 주며, 그 이상은 연 0.7% 이자를 줍니다.
- 우대금리 조건은, 시중은행 (저축은행 제외) / 증권사 앱에서 제공하는 오픈뱅킹에 'OK세컨드통장'을 등록하면, 다음 영업일부터 0.3% 우대금리를 적용해 줍니다.
- 이자는 매 월 셋째 주 토요일 다음 날 지급합니다. (음? 셋째 주 토요일 다음 날은 뭘까요? 암튼 주긴 줍니다)
- 원리금 5천만원까지 예금자 보호됩니다.
2.1% 이상 주는 상품
1. KDB산업은행의 'KDB Hi 비대면 입출금통장'
우대금리와 최고금액 조건 둘다 없이, 가입만 하면 연 2.25% 이자를 줍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따로 얘기는 없지만, 1인 1계좌 한정일 듯 합니다.
-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으며, 심지어 0원으로 계좌개설 가능합니다.
- 인터넷뱅킹, 폰뱅킹, 스마트폰 뱅킹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단, 한달에 1천건 이상 뱅킹하시면 수수료 내야 합니다;)
- CD나 ATM 출금 및 당행/타행이체 수수료 모두 무료입니다.
- 이자는 매 월 넷째주 금요일에 지급합니다. (해당 일이 노는 날이면, 하루 전 영업일에 지급)
- 비과세 종합저축 가능합니다 (당연히 전체 금융기관 통합한도 범위 내에서)
2. SBI저축은행의 '사이드뱅크 입출금통장'
1억 한도로 연 2.2% 이자를 줍니다. 다른 조건없이 깔끔한 편입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비대면 개설이며, 이체 및 예금가입, 증명서발급까지 언제든 이용 가능
- 1억까지 연 2.2%, 1억원을 초과분에 대해선 0.2% 이자를 줍니다.
- 조건없이 모든 수수료가 무료라고 합니다. (각종 뱅킹과 CD나 ATM이용수수료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 이자는 한 달에 한번 지급하며, 매달 1일에 입금됩니다.
3. 카카오뱅크의 '세이프박스'
최근 이자가 0.2% 올라서 연 2.2% 이자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을 만들고, 거기서 세이프박스를 설정하는 방식으로 가입합니다.
- 최대 1억까지 연 2.2% 이자를 줍니다. (1억원 이상은 입금이 안되는 것 같습니다)
- 입금과 출금 모두, 세이프박스에 연결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이자는 매월 네번째 금요일을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카카오뱅크 입출금 통장으로 지급합니다.
4.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
카카오뱅크와 같은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만든 후 (1인 최대 10계좌), 각 통장에 플러스박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플러스박스 잔액을 모두 합산하여 최대 3억까지 연 2.1% 이자를 줍니다.
- 입금과 출금 모두, 플러스박스에 연결되어 있는 카카오뱅크 입출금통장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이자는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플러스박스로 입금되며, 연결된 입출금통장으로 자동 입금됩니다.
2%만 주는 상품
2%이자를 주는 저축은행 등 몇 곳이 더 있었는데요. 1금융권에서도 2%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 통장이 있으므로, 굳이 저축은행까지 설명하지 않았습니다.
1. 토스뱅크의 '토스뱅크 통장'
한 때 가장 잘 나가던 파킹 통장이었는데... 이젠 이자로는 꼴찌입니다. [상품정보 자세히 보기]
- 최대 1억까지 연 2% 이자를 줍니다. (1억 이상은 연 0.1% 줍니다)
- 모든 수수료는 무료입니다. (인터넷 뱅킹과 ATM, CD기 사용 등)
- 이자는 세번째 금요일 기준으로 결산하여 토요일에 지급합니다.
여기까지 2022년 9월 기준 이자를 가장 많이 주는 파킹 통장들을 정리했습니다. 조금만 손발이 고생하면, 잠시 움직이는 돈이라도 이자를 챙길 수 있으니, 정리해 드린 내용 참고하셔서 이자 챙기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소개해드린 정보들이 최금 금리변동 때문에 수시로 정보가 바뀔 수 있습니다. 특정 상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웹사이트에서 꼼꼼히 확인하시고 가입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등 다양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