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7일부터 '상상인 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이 연 4.01% (세전) 이자를 준다고 합니다. 10만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고, 12개월 주기로 예금금리가 오르면 알아서 오른 금리를 적용해주는 상품입니다.
기준금리가 오르는만큼 예,적금 상품 금리도 크게 오르고 있는데요. 드디어, 4% 대의 이자를 주는 정기예금 상품이 등장했습니다. 아래에 자세한 정보를 정리했습니다.
상상인 저축은행의 '회전정기예금'
상상인 저축은행 홈페이지에 가시면, '회전정기예금'이 2가지가 있는데요. 끝에 '(E)'가 표시된 상품이 연 4.01%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비대면 가입하는 상품을 표시하기 위해 (E)를 표시한 것 같습니다.
*상품정보
12개월 주기로 약정금리가 갱신되는 예금상품입니다. 즉, 가입기간 내에 금리가 변동되면, 12개월 이후에는 알아서 변동금리를 적용하여 갱신시킵니다. 변동금리가 적용되는 것이니, 금리가 오를 수도 있지만, 내릴 가능성도 없지 않습니다.
*가입기간
이 상품은 가장 짧은 가입기간이 2년이며, 최대 5년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금리가 높은 대신, 가입기간을 길게 해서 금리가 높은 것을 좀 만회하려는 것 같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2개월 단위로 예금금리가 변동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입금액과 이율
10만원 이상 5천만원 이내면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 시점 적용 이율(이자율)은 세전 4.01%입니다.
*이자지급시기
1년을 기준으로 정해진 금리에 따라서, 매월 원금에 대한 이자를 단리로 지급합니다. 그리고 12개월 단위로는 변동된 이율을 다시 적용합니다.
*가입방법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시거나, 'SB톡톡플러스앱'을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상상인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서, 좀 더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리
기준금리가 계속 인상되면서, 작년만 해도 상상도 못했던 4%대 이자를 주는 예금상품이 나오고 있습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회전정기예금'은 10만원 이상의 적은 돈만 넣어도 4.01%라는 이자를 주는 상품이라는 게 매력적입니다만, 1) 최소 2년을 거치해야 한다는 점과 2) 12개월 이후, 변동금리가 오를 수도 있지만, 떨어진 가능성도 있다는 점이 조금 아쉬운 상품입니다.
하지만, 요즘 좋은 투자처가 마땅치 않고, 채권투자처럼 장기 보유해야 하더라도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여윳돈의 일부를 넣어두는 것은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상상인 저축은행' 홈페이지 링크를 추가해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방문하셔서 꼭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구독' 등 다양한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
댓글